논문투고 안내

Hanyang Journal of Law 논문투고안내
안녕하십니까? 한양대학교 법학연구소입니다.
저희 법학연구소에서 연 2회(Winter, Summer) 발행하는 『Hanyang Journal of Law』은 국내의 법제도와 법이론 및 중요판례를 외국에 소개하고, 외국과의 비교법적 논의에 관한 연구 등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연구소는 글로벌 시대의 추세에 부응하여 우리 법학의 국제화를 도모하고자 본 저널에 게재된 논문을 세계적인 법률문헌정보 데이터베이스인 ‘THOMSON REUTERS WESTLAW’를 통하여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많은 교수님들은 물론 실무가 및 연구자님들께서 옥고를 기고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논문투고 기간

『Hanyang Journal of Law』는 연2회 발행합니다.
접수마감 및 투고기간은 편집위원회 결정에 의하여 연장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합니다.

심사료 및 게재료 납부
(1) 심사료: 없음
(2) 게재료: 없음
제출 방법

논문을 기고하실 경우 제출은 한양대학교 법학연구소메일 (hylawri@hanyang.ac.kr)로 송부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Hanyang Journal of Law』의 경우 원고는 이메일 접수를 원칙으로 합니다.)

작성 요령
(1) 투고논문은 영문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가급적 각주를 포함하여 10,000단어 이내로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3) 주석은 각주의 형태로 기재하며, 인용은 The Bluebook: A Uniform System of Citation (19th ed. 2010)의 방식을 따릅니다.
(※ Bluebook 인용방식의 예는 아래의 예시 참조, 기타 자세한 내용은 Bluebook을 직접 참고바랍니다)

[ Bluebook 인용방식의 예 ]

◎ 책이나 보고서 등 비정기간행물 ◎ 학술저널

① 저자의 성명, ② 서명, ③ 인용된 페이지 ④ (판수, 연도)

예)
① Fransis A. Carey, ② Organic Chemistry ③ 310 ④ (6th ed. 2006)
→ Fransis A. Carey, Organic Chemistry 310 (6th ed. 2006)

① 저자의 성명, ② 논문명, ③ 저널의 Vol.번호, ④ 저널명, ⑤ 해당 논문의 시작페이지, ⑥ 인용된 페이지, ⑦ (연도)

예)
① Charles A. Reich, ② The New Property, ③ 73 ④ Yale L.J. ⑤ 733, ⑥ 737-38 ⑦ (1964)
→ Charles A. Reich, The New Property, 73 Yale L.J. 733, 737-38 (1964)